Monday, August 3, 2009

ZIMS의 첫 번째 엔드투엔드 테스트


ZIMS 블로그에 올린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에서는 무엇보다도 작업자들이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재빠르게 맡은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펭귄에게 먹이를 죽는 것처럼 흥미진진해 보이지는 않겠지만 위 사진 속 인물들의 머리 속을 들여다보면 아마 수많은 시냅스가 행복한 불꽃을 튕기고 있을 것입니다.

엔드투엔드 테스트는 ZIMS 프로젝트라는 긴 터널의 끝을 보여주기 때문에 저희에게는 무척 흥분되는 작업입니다. 물론 내년 3월 ZIMS 릴리스 1을 완료할 때까지 할 일이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엔드투엔드 테스트는 새로운 단계의 시작이고도 합니다. (향후 몇 주에 걸쳐 배치에 관해 더욱 자세한 소식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AZA와 EAZA 연차대회에서 ISIS에 부스에 들러서 ZIMS 배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엔드투엔드 테스트는 2주전 영역별 전문가가 ZIMS의 기능과 전체적인 모습, 느낌, 탐색 난이도 등을 테스트한 후에 이어지는 테스트입니다.

이번 주에는 ZIMS 기술팀에서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엔드투엔드 테스팅을 처음 수행하는 ZIMS 기술팀은 전체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한 장씩 꼼꼼하게 검토하면서 원래 작업 계획에서 명시한 기술 요구 사항대로 각 화면이 제작되었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이들 기술 요구 사항은 전세계에서 열렸던 글로벌 동물학 커뮤니티의 회의에서 정해진 사항입니다. ZIMS 프로젝트의 본질은 커뮤니티의 요청한 사항을 ZIMS에 그대로 반영하는 것입니다.

위 사진 시계 방향: 하산 사이드, 조쉬 코토, 누리 스워드, 아심 터크, 더그 베두즈코, 가르기 버마, 이삭 코스, 라니타 바수 레이. 사진에 없는 팀원: 크레이그 옐릭, 엘리자베스 헌트, 네이트 플레스니스. ZIMS 팀원의 프로필을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